제습기 렌탈 가격 후기 장단점 렌탈 VS 새 제품 2025

‘제습기 여름에만 쓰는데 그냥 렌탈할까?’라는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저도 제습기 가격이 30만원이 넘어가는 걸 보고 ‘제습기 렌탈을 알아볼까?’란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런데 제습기 렌탈 가격에 대해 검색해 보면 ‘렌탈 하는 가격이 그냥 사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거나 더 비싸다!’라는 말이 참 많이 나오죠.

과연 제습기 렌탈 가격은 제습기 새 제품과 별반 다르지 않을까요? 실제로 렌탈을 하면 월 얼마를 내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제습기 렌탈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월 렌탈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실제 제습기 렌탈 후기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습기 렌탈 가격 포스팅 섬네일

제습기 렌탈이란?

제습기 렌탈 가격을 알아보기 전에 제습기 렌탈이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제습기 렌탈은 말 그대로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게 아니라 매월 일정 금액을 렌탈 업체에 내고 제습기를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렌탈 서비스가 할부 구매와 다른 점은 렌탈 업체에서 주기적으로 찾아와 제습기를 관리해 줍니다.

제습기 필터 교체나 먼지 제거, 고장 수리 등의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제습기 렌탈 가격

제습기 렌탈 가격은 7천원부터 시작해 1만 원 대 후반까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제습 용량이 높은 제습기나 제습 효율이 좋은 인버터 제습기면 렌탈 가격이 올라갑니다.

그럼 최종 월 제습기 렌탈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 걸까요?

월 렌탈 비용을 좌지우지하는 2가지 요소는 바로 약정 기간과 카드 할인입니다.

약정 기간

렌탈 약정 기간에 따라 매월 내야 하는 제습기 렌탈 가격이 달라집니다.

제습기 가격을 36개월로 나누는 것보다 60개월로 나누는 게 월 비용이 적게 나오죠.

다만, 오랫동안 같은 제습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어요.

카드 할인

‘카드 할인 받으면 제습기 렌탈 월 비용 0원!’이란 문구 많이 보셨을 겁니다.

사실 제습기 렌탈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카드 할인’입니다.

하지만 카드만 발행한다고 해서 반드시 제습기를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에 렌탈해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보통 렌탈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특정 카드를 발급하고 월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A 카드로 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제습기 렌탈 월 비용 O원 할인’ 같은 조건이 붙곤 하죠.

할인 카드 조건 확인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발행할 땐 카드 조건과 할인 내용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는 게 중요합니다.

먼저 관리비, 통신비, 학원비 등 매월 나가는 비용으로 카드 사용 조건을 맞출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미 실적 조건을 맞춰야 하는 카드가 있고, 위와 같은 비용을 결제하고 있다면 사용 조건을 맞추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혜택을 따져보고 나의 생활 반경 내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렌탈 비용을 할인받기 위해 발급받은 카드가 렌탈비뿐만 아니라 주유소나 식당, 프랜차이즈 등에서 할인받거나 추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거죠.

제습기 렌탈 후기

제습기를 렌탈 받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제습기 렌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관리와 AS

제습기는 곰팡이와 먼지가 잘 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고장이 나거나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렌탈 업체에서 관리 해주는 게 정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필터와 같은 소모품도 추가 비용 없이 교체되니 관리 비용을 줄이는 데도 도움 된다고 해요.

그리고 제습기가 문제가 생겼을 때 AS까지 해주니 고장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보통 제습기 무상 AS 기간이 1~2년인 걸 생각해보면 오랫동안 마음 놓고 방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는 거죠.

할인 카드

다만, 할인 카드에 대해 잘 알아보지 않은 게 후회 된다고 한 후기도 있었습니다.

다른 렌탈 업체의 할인 카드를 사용하면 가까운 주유소에서 주유비를 할인받을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다는 게 아쉽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렌탈 업체마다 렌탈비 할인율이 다르니 꼭 여러 업체에 비용을 문의해보고 결정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구매 전 주의점

제습 용량

구매 전 제습기 용량 꼭 체크해야 해요. 제습기 용량이란 24시간 동안 제습할 수 있는 양입니다.

제습 용량이 너무 작은 제습기를 렌탈해서 하루 종일 틀어놔도 꿉꿉함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분이 있었어요.

방 크기에 비해 제습 용량이 너무 큰 제습기를 렌탈한 경우는 렌탈 비용이 너무 아깝다고 했습니다.

제습기 물량

그리고 제습기 렌탈은 장마철이나 여름철 제습기 수요가 몰리는 시기엔 제품 양도가 미뤄질 수도 있다고 해요.

이 점 주의해서 렌탈받기 전에 렌탈 업체에 문의해서 바로 제습기를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여름 외 계절 사용

렌탈 비용 본전을 뽑는 느낌으로 쓰려면 여름이 아닌 계절에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게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겨울철 결로가 자주 생기는 방이나 습기에 민감한 사람이 있는 집이라면 여름이 아니더라도 제습기를 틀어놔야 합니다.

이럴 때 제습기 렌탈비가 아깝게 느껴지지 않고 더 잘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단기 렌탈 가능 여부

제습기를 이번 여름에만 사용하고 반납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렌탈 업체에 단기 렌탈이 가능한지 물어보는 게 중요합니다. 일부 업체에서 단기 렌탈 자체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제습기 렌탈 VS 새 제품 구입

관리비나 가족 휴대전화 요금, 학원비 등 제휴 카드 실적을 채울 수 있다면 제습기 렌탈을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총 렌탈 기간동안 내는 돈의 합이 새 제습기와 비교하면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 수준일 수 있죠.

카드 할인을 잘 받으면, 제습기 가격만으로 새 제습기와 약정 기간의 관리 및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는 거죠.

결론적으로 카드 실적을 채울 수 있고, 약정 기간 동안 전체 비용이 새 제품 구매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제습기 렌탈을, 아니면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선택은 본인 몫).

마치며

결국 제습기 렌탈 가격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는가?’인 것 같아요.

제습기를 사지 않고 렌탈을 하는 이유 중 관리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월 비용이 얼마나 나오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습기 렌탈을 바로 결정하지 마시고 여러 업체 문의를 통해 할인 내용과 카드 조건 및 혜택을 따져 보세요.

이번 글을 통해 제습기 렌탈 가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