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로운 폴스타2 모델이 공개되면서 폴스타2 중고에 대한 관심도 올라갔는데요. 그래서 폴스타2 중고 모델을 원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폴스타2 중고 후기와 중고 가격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번 글을 통해 폴스타2 중고의 장단점을 한눈에 알아가셨으면 좋겠어요.
폴스타2 중고 후기
디자인
폴스타2 디자인에 대해선 대부분의 후기가 ‘만족한다’였습니다. 물론 차의 디자인은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데 차를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폴스타2 후기를 보면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유니크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승차감
대부분의 폴스타2 차주는 고속도로 안정감이나 단단한 승차감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다만, 이러한 단단한 승차감에 대해 ‘너무 딱딱하다’라고 느끼는 후기도 제법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시승을 통해 직접 느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간
공간은 생각보다 좁다는 게 대부분의 후기였습니다. 물론 불편을 느낄 정도로 좁다는 건 아니지만 패밀리카나 일반 중형 세단급의 느낌을 느끼기엔 공간이 넉넉하지 않다는 평이었습니다.
다른 차종으로 예를 들자면 제네시스 GV60보단 작고 BMW i4보단 큰 수준이라고 합니다. BMW3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라고 생각하면 좋겠네요.
앱연동성
폴스타2에는 티맵 o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티맵, 플로 등 sk에서 만든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세팅되어 있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만, 애플 카플레이 연결이 간헐적으로 끊김이 있다는 후기가 있어 이점 참고 하셔야겠습니다.
반자율주행
폴스타2는 ‘파일럿 팩’ 또는 ‘파일럿 플러스 패키지’ 옵션에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등 반자율주행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선 폴스타2의 반자율주행과 차선 유지 기능에 대해 호평했습니다.
폴스타2 중고 가격대
현재 엔카 기준 23년형 폴스타2 롱레인지 싱글 모터 가격은 3,200만원 ~ 3,800만원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욱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24년식 롱레인지 듀얼 모터의 경우 4100만원 ~ 4900만원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듀얼 모터 모델의 연식이 더 최신이기도 하고, 성능도 성능인 만큼 가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같은 모델이더라도 가격이 더 저렴하다면, 사고 이력이나 운행 킬로 수를 잘 참고하셔야 합니다.
폴스타2 중고와 2025버전 차이점
이번 2025 폴스타2의 가장 큰 특징은 400만원의 보조금이 책정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보조금은 기존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과 달리 폴스타 내부에서 할인해 주는 가격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경부 보조금으로 인한 단점이 사라져 2년 채울 필요 없이 팔고 싶을 때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싱글 모터 스탠더드 깡통 모델 기준으로 3,990만원이라는 가격표가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롱레인지 모델을 선택하고 싶다면 중고 폴스타2 모델을, 운행 거리가 짧아도 새로 나온 모델을 타고 싶다면 2025 스탠더드 싱글 모터 모델 구입을 생각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폴스타2 중고 후기와 중고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폴스타2는 유니크하면서 이쁜 디자인으로 전기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온 전기차인데요.
다만, ‘중국 자동차’라는 인식과 as 시스템이 부실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스타2의 실제 후기와 2025 폴스타2 신차와의 비교, 그리고 시승을 통해 구매 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